본문 바로가기
유머 일상

유튜브 구독자 2000명 돌파

by redfurys 2023. 1. 14.
반응형

드디어 나도 유튜브 구독자가 2천명이 되었다.

나는 처음 취미로 유튜브를 시작하였다.

유튜브가 중점이 아닌 그저 내 영상을 업로드하기 위한 수단이었다.

이 업로드된 영상을 다른 커뮤니티에 링크하기 위한 용도가 대다수를 차지했다.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업로드 했던 게 불과 2년 전이다.

그새 구독자 1천 명이 되었고 , 구독자 1천명이 되는 순간 구글 애드샌스 수익구조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오늘 2000명을 넘어서고 있었다.

 

소재는 취미로 RC를 오래 해왔기 때문에, RC를 주로 다루고 있다.

요즘 유튜브 쉽지 않다.

왜냐면, 수익배분 기준이나 , 정책상 제제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약간의 정치적인 얘기나 타 미디어에 관한 저작권 규제 통제가 강력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유튜브와 크리에이터 간에 수익 배분도 예전에 비해 줄었다.

 

나는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아니다.

아무튼 용돈벌이 한다고 생각하고 시작했고, 지금은 하고 있다.

 

가만히 있으면, 어디서 돈이 나오지 않는다. ㅋ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은 이것을 기억해라.

마음을 비우고, 꾸준히 동영상 업로드를 해라. 

그리고, 최근에 유행중인 Shorts 쇼츠 영상을 많이 활용해라 구독자 늘리는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

 

쇼츠 영상 제작은 16:9 1920x1080 영상을 세로로 9:16 1080x1920 사이즈로 1분 미만 으로 제작 하면 된다.

유튜브 Shorts 영상 올리기, 활용하기.... (tistory.com)

 

유튜브 Shorts 영상 올리기, 활용하기....

요즘... 중국에 틱톡에 대응해서 .. 유튜브쪽에서도 내놓은것이 Shorts라는 미디어 장치 인데요. shorts는 일반영상과 달리 수익이 발생하진 않지만, 구독자가 많은 메이져급 유튜버나 구독자 1000명

kyz0508.tistory.com

 

그러면 하나둘 내 동영상을 계속해서 보기 위한 구독자가 늘어날 것이다.

끝으로~ 

이제 시작하는 초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아 모두모두 파이팅이다.!~

성경구절에 이런말이 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ㅎㅎ

함께할 사람 손~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