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전자장비

BEGODE T4 PRO 외발 전동휠 구입후기

by redfurys 2024.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드퓨리스 입니다.

몇번의 컴퓨터 셧다운으로 새로글쓰는게 몇번째인지 모르겠네요.ㅜㅜ 컴터가 아픈가봐요.

할말이 많았는데, 몇번 리셋되고 나니 ㅜㅜ 다 까먹게 생겼네요.ㅋㅋ

이번에 좋은기회에 새로운 기체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업무상 서스제품중 가장 저럼하고 가볍고 오랜거리를 주행할수 있는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킹송16X를 타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으나 장시간 라이딩시 발바닥 무릎 허리 목까지 피로가 누적되어

서스가 달린 전동휠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더이상 땅을보고 다니지 않아도 되서 정말 편합니다.

16X는 지금까지 큰 사고없이 저를 많은돈을 벌게해준 정말 고마운 기체 입니다.

배터리 마일리지 정말 명불허전입니다.

자 이번에 구입한 새 기체입니다.

BEGODE T4 PRO 이녀석의 특징은 자잘한 노면보다는 울곡지고 거친 노면을 주파하는데 더 최적화 되어있는거 같습니다.

보도에서 뛰어내리던지 크게 돌출되어있는 방지턱 그리고 포트홀 같은곳을 일부러 다녀보니 정말 잘 흡수 해주더군요.

비유를 하자면 물렁한 에쿠스같은 승차감보다는 제네시스 G80처럼 하드한 승차감을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리바운드 밸브를 모두 풀어도 반응이 느린편이라 노면에 잔진동은 느낄수있고요. 큰중격은 꿀렁임없이 아주 꽉잡아줍니다.

고무링위치가 있는곳 이정도까지 만 서스가 작동하도록 공기압을 셋팅했습니다. 190psi

추가로 다용도 윤활 그리스를 공유합니다.

 

이 그리스는 분사할때 숨어있는 깊은곳까지 모두 침투하여 마르면서 흘러내리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튜브에도 소개된 그리스윤활제 입니다.

저는 구매후 서스봉과 레일에 그리스가 스며들도록 충분히 분사해 주었고요.

서스가 잘 작동할수 있도록 연결되어있는 링케이지와 쇽마운트외 고정핀등 움직이는 모든곳에 도포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발판의 힌지핀에도 조금씩 도포해 주었습니다.

실리콘 그리스이며 국산이고 고열에도 녹지않는 강력한 그리스라고 합니다.

소음도 감소시켜주고 잔진동을 잡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참고하세요.

이번 5월달 새로구입한 T4 PRO는 모터 메인보드 배터리 BMS까지 모두 업그레이드 체인지된 완전히 새로운 휠입니다.

기존에 18개의 모스펫을 가진 전자변속기였다면 이번엔 상위버전 익스트림과 같은 24개의 모스펫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터 컨트롤러 출력도 180A나 상승하여 528A까지 최대출력을 낼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메인보드 자체 캐패시터도 갯수와 용량이 증가하여 새로히 설개 되었습니다.

다만 스마트 BMS가 탑재되지 않은게 조금 아쉽습니다. 뭐 단가 때문이겠죠.

T4프로는 국내외 컷이슈가 보고된게 없습니다.

실제로 70키로 가까이 주행하는 익스트림과 같이 달리는 영상도 보입니다.

익스트림유저가 속도 줄이라고 하네요.ㅋㅋㅋ

 

50키로로 가다 컷이났느니 60키로로 가다 컷이 났느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만 달리지 마십시오.ㅋ

상단이미지가 1~3차버전까지 사용된 메인보드와 컨트롤러 입니다.

아래쪽 이미지는 이번에 T4 PRO의 메인보드와 컨트롤러 입니다.

더 커진 PCB패턴회로의 굵기와 24개의 출력단 모스펫을 확인할수 있네요.^ ^

훨신더많은 전류의 흐름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6000루멘의 밝은 4개의 헤드라이트는 정말 가로등하나없는 어제와같은 2킬로미터의 산길을 휠러가 안전한 주행을 할수 있도록 넓은 시아를 확보해 줍니다.

T4 프로는 위에서 내리는 물방울에 대한 저항이 조금더 상승했습니다.

메인보드를 덮고 있는 커버의 길이가 뒷쪽으로 확장되었으며, 밑으로 더 길어졌습니다.

하지만 측면이나 밑에서 올라오는 물방을은 취약하니 비오는날 타시면 안됩니다.

비를 맞은 상태에서 옆으로 누이거나 거꾸로 눞히는 행위는 상당히 위험합니다.

비가오면 잠시 피하는 운행정도는 괜찮습니다.

건조할때 세워서 건조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번 새로구입한 T4프로를 이용해 대리운전 업무에 바로 투입하여 오늘이 이틀째 되었습니다.

T4는 파워패드를 제거했을때 양옆의 배터리와 배터리끝의 사이 두께가 정확히 200mm 입니다.

파워패드를 장착했을경우 약 300mm정도의 총기체 두께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패드를 제거했을시 앞시트와 뒤시트 사이 바닥에 실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게가 무겁기때문에 트렁크와 조수석 레그룸에 적재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소형 아반떼의 레그룸에 순정의 파워패드를 장착했음에도 문제없이 실리는 모습입니다.

굳이 패드를 갈아가며 앞뒤 시트 사이에 넣을 필요가 있을까요? 생각듭니다.

골프채가 실린 수입자동차 트렁크에도 골프백위에 뉘워서 적재가 가능하더라고요.

순정의 파워패드가 쿠션역할도 해줍니다.

단 순정패드를 사용하면 발판이 완전히 안닫힙니다.

그러기때문에 아래 사진과 같이 파워패드를 잘라서 밑에쪽 패드를 윗쪽으로 살짝 옮겨 붙여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완벽하게 발판이 닫히는 모습입니다.

세개의 라인중 첫번째 라인과 세번째 라인을 잘라 줍니다.

그다음으로 비고드 T4 PRO는 구조가 단순합니다.

거의 모든부분이 외부적으로 손쉽게 분해 조립할수 있는 간단한 구조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비와 유지관리 면에서 매우 수월하다 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휴대폰이 상태가 안좋은지 음성 싱크가 조금씩 밀리네요.

모두 좋을휠 구입하시고, 안전라디딩 하세요.^ ^;..

좋은제품 행사로 구입할수 있게 해주신 전주차차님에게 감사드리고 번창하십시오

앞으로 더많은 좋은제품으로 이벤트 하신다고 하시니 기대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https://youtu.be/mPrNHwHZHCs

 

https://youtu.be/d49bK58pmgE

https://youtu.be/ubFNH2kM56Y

https://youtu.be/KLkOCq-sgmM

 

 

 

 

https://youtu.be/uGVngGIrNRg

 

 

https://youtu.be/1D7435e1He0?si=ehvssAkQKvLktyH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