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 일상

콰이어트 플레이스2 결말과 요약 내용

by redfurys 2021. 7. 2.
반응형

감독: 존 크래신스키

주연: 에밀리 블런트, 킬리언 머피, 밀리센트 시몬스, 노아 주프

조연: 디몬 하운스, 웨인 듀발

 

https://youtu.be/O9OJZLlEQCA

 

어느날 하늘에서 정체모를 운석들이 떨어진다.

그후 인류는 갑자기 나타난 정체모를 괴물들로 인해 단 90일 만에 인류의 80% 를 잃고 만다.

 

정체모를 괴물들은 어둠만이 존재하는 행성에서 진화되어 왔고,

그로인해 몇백미터 밖에서도 소리를 들을수 있어 시각이 필요없을 정도로 청각이 발달되었다.

괴물의 외피는 금속보다도 강력한 탄소 덩어리 처럼 평상시에는 내부를 감싸고 있다.

그래서 고향 행성이 파괴 되었을 때에도, 우주의 방사능과 절대온도 -273도 , 그리고 3500도까지 올라가는 지구대기의 성층권 진입으로 부터도 무사할수 있었다.

 

이후 파괴된 행성의 파편을 타고 지구로 떨어지게 된것이다.

괴물은 모행성에서 청각에만 의존하여 먹잇감을 사냥하고 살아왔다.

 

당연히 주위에 소리내며 움직이는 것들은 모조리 사냥감이 되었다.

 

이번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2편은 1편에서 괴물에게 막내 보우와 아버지 를 잃고 또다시 태어난 막내 간난아이 와 둘째 마커스 에보트 그리고 큰딸 리건 애보트

엄마 에블린 애보트 가 살아남기위해 여정을 떠나는 과정을 그린다.

 

 

 

괴물은 금속을 뚫을 정도의 강력한 손과 폭발물,총알도 뚫지못하는 외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간은 그어떤 물리적인 힘으로는 괴물과 맞설수 없었다.

결국 민간인은 물론 군대도 모두 몰살당하게 되었다.

아무리 강한것도 약점은 있기 마련이다.

바로 살아남기 위해 진화 되어온 괴물의 민감한 청각에 고주파 신호를 흘림으로써 머리를 감싸고 있는 외피가 열리게 되고 , 

그부분은 아주 연약한 살로 되어있기 때문에 찌르거나 총을 쏘게 되면 죽일수 있는 설정으로 나온다.

그리고,,,,,,

 

또한가지... 드러난 괴물의 약점.

그것은 바로, 익사 . 괴물은 물에도 취약했던 것이다.

 

 

 

리건은 혼자 전파의 근원지를 찾아 나선다.

그뒤로 새로운 피난지에서 만난 에멧이 뒤따라오면서 둘은 생사호락을 넘나들며 새로운 클린섬을 찾게 된다.

이미 그곳에는 처음부터 운좋게 피해온 이들과 전파를 듣고 찾아온 사람들이 안전하게 살고 있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뿐.....

이 섬에도 난파선에 타고 흘러들어온 한마리의 괴물 때문에, 초토화 가 되고 , 무자비한 인간 도륙이 시작된다.

 

1편에서도 나오지만 , 마지막에 아버지가 큰딸 리건(청각장애아)에게 만들어준 보청기가 우연치 않게 마이크와 가까워지면 생기는 고주파 하울링이 괴물을 물리칠수 있는 최후의 무기가 되었다.

 

 

앤딩부분 리건과 마커스가 괴물을 죽이고 끝이나는데...

누가봐도 3편을 기다리라는 메세지를 남기고 영화는 끝이난다.

 

괴물들은 그저 우연히 자신들도 의도치 않게 지구에 오게된 것이고 ,

그것들은 모행성에서 처럼 그저 본능적으로 사냥을 시작한 것이다.

 

괴물은 지구에 사는 맹수와 다르지 않다.

쉽게 호랑이만 봐도 대상이 인간이든 동물이든 마주치게 된다면 무조껀 먹잇감 으로 생각하고 사냥할것이다.

똑같은 이치라고 본다.

혹시 모를 일이다. 길을들이거나 조련시켜 이용할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해봤다.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1편 그리고 지금 개봉중인 2편 그리고 3편까지 제작이 잡혀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참 재밌게 보았다.

1편도 엄청 재밌게 본지라. 기대하고 있었는데, 역시 실망시키지 않았다.

군더더기 없는 영화의 흐름과 이번에는 대놓고 낫에도 활보 하고 다니는 괴물을 볼수 있다.

 

https://youtu.be/FKy-rp-_Owk

https://youtu.be/lFmRBf_IZjo

 

유튜브 채널 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합니다. . ^ ^ㅋ

RC Spectrum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mt8bBEy4RrYsqBV2GNrqpw?view_as=subscriber

 

잠깐!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나가시기 전에 살포시 공감 한번씩만 눌러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