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세서 하드웨어

보조배터리 분해하기 BASEUS 30000mAh 보조배터리 리포 개조

by redfurys 2022. 5. 16.
반응형

BASEUS 30000mAh Power bank mod

 

안녕하세요.

예전에 1년전쯤 베이스어스사의 30000미리 암페어 대용량 보조배터리 구입후,

바로 작동불릉으로 새로운 배터리 (동일모델) 로 다시 받아 지금까지 1년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유튜브에 절대 사지마라고 영상올린게 있거든요.ㅎ

 

새로받은 녀석은 아무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 고장난 그녀석을 오늘 분해를 해 보았습니다.

안쪽은 bms보호회로와 컨트롤보드 두 pcb가 들어가 있네요.

우선 퓨즈부터 체크해 보고, 배터리 셀별 전압 측정해 보고, 마지막으로 각소자 저항과 다이오드 순으로 측정해 보았습니다. 

 

두번째 셀이 2.3~4v 로 조금 낮긴했지만, 그셀만 도로 충전해서 2.9v 로 만들어놓고,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역시 작동을 안하네요. 

 

저항과 다이오드도 모두 정상입니다. 

아마도, mcu 부분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ㅜㅜ

그렇다면 살릴수 없지요. 

 

그렇지만, 30000mAh 나되는 엄청난 양의 리튬폴리머 전지는 살아 있습니다. 

충전도 정상적으로 되구요. 

 

밸런스짹을 연결하고 PCB 퓨즈를 제거한 다음 대용량 3만 3셀 리포배터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 ^

https://youtu.be/CmThPUAvxTU

bms 보드는 사제로도 파니까. 다시 보조배터리로 개조해서 써도 되긴 합니다. 

 

개조한 리포배터리는 원래 케이스에 넣어서 사용해도 되구요.

수축튜브로 전체를 감싸서 마무리 하면 되겠네요.   성능 좋네요.ㅋㅋㅋ

 

유튜브 채널 입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합니다. . ^ ^ㅋ
RC Spectrum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mt8bBEy4RrYsqBV2GNrqpw?view_as=subscrib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