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C STORY

RC 바퀴에 베어링이 없다구요??? 저런~ 그럼 만들어야죠.ㅎㅎ M26 로드휠 듀얼베어링 작업

by redfurys 2023. 3. 27.
반응형

M26퍼싱 로드휠 듀얼 베어링 작업 무에서 유를 창조하나이다.ㅋ

베어링이 쥐콩 만해요.ㅋㅋ

아이들러 휠까장 총 32개의 베어링이 필요합니다.ㅋㅋ

베어링 사이즈는 MR63ZZ 3X6X2.5mm 를 사용하였습니다.

https://youtu.be/8xbiBICrtAg

 

2.5mm / 6mm 드릴날은 요거 두개면 끝.ㅎㅎㅎㅎ

 

샤프트 구멍을 그대로 관통합니다. (좀긴 스크류로 조인후 반대편에 너트로 더 단단하게 고정해도 좋을것 같아요.)

 

자르기 전에 먼저 뚫어줘야 피스 구멍이 비뚤어지지 않아요.

자른뒤 판판하게 센딩...

안에 턱 보이시죠??? 베어링 두께 만큼만 안쪽으로 구멍을 넓혀줘야 합니다.

양쪽 베어링 사이 중간에 턱이 있어야 해요. 그래야 바퀴가 이탈하지 않고 고정됩니다.ㅋ

새로운 듀얼 베어링을 잡아줄 샤프트피스는 M3 12 입니다. 길이는 14mm 정도 되네요.ㅎ

로드암의 샤프트를 잘라내고 이걸로 씁니다.ㅋ

저는 벤치드릴이 있어서 이걸로 했는데, 그냥 손드릴로 해도 될것 같아요.ㅎ

드릴날에 미리 뚤어줄 깊이를 마스킹 한다음 드릴링 했어요.

M26 퍼싱의 모든 바퀴가 듀얼 베어링으로 개조되었습니다.

메탈옵션도 같은 방법으로 개조하면 됩니다.

퍼싱과 워커불독의 경우 메탈옵션도 로드휠에 베어링이 없더라고요.

요런식으로 로드휠 안쪽과 바깥쪽에 베어링이 장착 됩니다. 순정같죠? ㅎㅎㅎㅋ

그럼 오늘도 수고하셨어용.ㅋ

최대한 간단하게 올리고 자러 갑니다.....

이상 헝롱 1/16 스케일 RC 탱크 M26 퍼싱 보기륜 듀얼 베어링 작업 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