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ATTERA K5 ASCENDER
THE K5 어센더.....
2016년도에 같은 동호회 형님이 운영하는 알씨샵에서 구입한 배테라 K5 어센더다.
어센더의 섀시는 등판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배터리를 탑재하는 공간이 전방에 배치되었지만,
너무 제한된 사이즈의 배터리를 선택해야 하므로 배터리 선택에 제약이 있었다.
이 어센더를 가져와서 지금까지 정말 거의 모든 부분을 개조하고 튜닝하였다.
메탈옵션을 추가하고, 메탈쇽과 모터 변속기 기어박스 구조까지 모두 뜯어고쳤다.
2단변속 트랜스미션을 장착하고, 모터와 기자재가 전부 최전방으로 배치되게 하여 무게 중심을 전방으로 세팅하였고, 중앙에 트랜스퍼 케이스를 장착해 앞,뒤 드라이브 샤프트가 서로 반대로 회전하게 하여 역토크를 상쇄시켜 역토크를 없애고 그로 인해 어센더의 등판능력이 월등히 향상되었다.
K5 어센더는 브랜드도 그렇고, 성능에 비해 엑시얼의 SCX 시리즈보다 저 평가되었다.
무한히 개조가 가능한 프래임 섀시와 구동계를 가지고 있다.
위 사진은 캐나다에서 소량 생산되었던 기어박스 전방배치킷을 구입해 장착한 모습니다.
당시.. 어떻게 해도 잡히지 않았던 역토크 때문에, 골치를 앓고 있었을 때 구글링으로 이 잡듯이 뒤져서 고안한 최종 방법이다.
이 방법은 정말 주행시 차체가 기울어졌던 역토크를 완벽하게 없앨 수 있는 신의 한 수였다.
왜냐하면,
당시는 ... 그 어떤 역토크 방지 차량도 출시되지 않았던 시기이다.
물론 차의 쇽스프링을 강하게 조여주면 어느 정도 역토크를 제어할 수 있지만, 그러면 역동적인 아메리칸 트럭의 특유의 꿀렁임을 재현할 수가 없다.
트랙사스와 엑시얼 브랜드에 밀려 배테라 어센더 유저들이 많이 보이지 않는 비운의 좋은 차이다.
지금 봐도 정말 잘 만들어졌고, 멋진 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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