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타이거 메탈 로드휠 풀 체인지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은 헝롱사에 1/16 킹타이거의 로드휠을 모두 메탈휠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7.0 킹타이거와 같은 듀얼베어링 구조를 하고 있는 메탈휠입니다.
예전과 달리 지금의 프로버전 부터는 이휠이 기본 채택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로드휠을 꽉잡고 있는 튼튼한 메탈 로드암이 기본 제공 되고 있습니다.
대신에 예전과 달리 단가가 조금 상승했겠네요. ^ ^;..ㅋ
아무튼 제 킹타이거는 예전 5.0버전의 킹타이거 이구요.
제가 최신에 6.0s 의 버전까지 업그레이드 해 왔습니다.
현재는 7.0s 까지 나와있습니다.
그럼 거두 절미 하고 교체하러 가 봅시다. GO GO GO ^ ^
도색버전도 실제와 같이 멋지지만,,,
그냥 그대로 메탈버전도 나름 멋있는거 같네요.. 마치 벗겨진 로봇처럼 말이지요. ㅋ
그전 프라스틱 휠도 안쪽과 바깥쪽 모두 와셔를 사용해 베어링처럼 미끌어져 굴러가게 했었구요.
로드암 역시 일반 피스로 고정된것이 아니고 ,
차체 내부를 관통해 더 큰싸이즈의 볼트와 나일론 너트로 고정되게 해놓았습니다.
(로드암과 차체피스 연결부위는 헝롱코리아 에서 제공되는 전용 황동부싱과 스크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또한 로드암 내부의 관절 에 작은사이즈의 와셔로 심작업이 되어있어... 상하 운동외에는 좌우로 움직이지 않게 작업하였습니다.
킹타이거의 스프로켓 샤프트 베이링은 따로 옵션이 없기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퍼티를 사용해 베어링 마운트를 만든다음 안에 베어링을 삽입하였습니다.
마지막 로드휠은 뒤집어서 봤을때 완전히 일자로 정렬되어 있어야 주행중 로드휠이 트랙 가이드를 올라타지 않아요.
아이들러휠도 마찬가지로 별도의 심작업을 해서 트랙 가이드홀이 로드휠과 완전히 일자가 되도록 정렬시켜 주어야 합니다.( 스프로켓휠은 기어박스 마운트를 조금 움직여 미세조절 할수 있습니다. )
그렇지 않으면... 주행중 트랙 가이드가가 끼거나 파손될수 있습니다.
킹타이거는 궤도폭도 넓지만 18개나 되는 겹바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을 빨리돌려서 그렇지 시간이 꽤나 걸리더군요.
킹타이거는 탱크중 가장많은 베어링이 들어갑니다. 스프로켓 싱글베어링 두개까지 총 78개의 베어링이 사용됩니다.
로드휠과 아이들러휠 쪽은 모두 듀얼베얼링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로드암과 각 베어링들은 모두 베어링 오일로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오래 오래 부드러운 주행을 할수 있어요.
로드암의 스프링은 양끝에서 두번째 까지 강하게 나머지 는 소프트 셋팅입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항상 셋팅이 제일 중요합니다. 0.1mm 의 차이가 엄청난 성능차기가 생길수 있습니다.
자 그럼 ~~
긴글 과 영상 봐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모두모두 더운 여름 나시느라 수고들 하셨어요.
그럼~ 다음에 또봐요. bye~
https://www.youtube.com/channel/UCmt8bBEy4RrYsqBV2GNrqpw?view_as=subscri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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