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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 STORY

트랙사스 서밋 슈퍼 몬스터카 만들기 프로젝트 완결

by redfurys 2019.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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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몇년전에 모두 완성했어야 했는데요...

이래저래 미루어 오다보니...

오늘에까지 오게되었습니다.

 

트랙사스 4세대 서밋입니다.

이녀석을 구입한지도 4년째 입니다.

 

그간 잡다한 튜닝및 개조는 거의다 해왔는데요.

핵심작업인 구동계 강화디프작업과 센터미션 유격을 없애주는 도그캐리어 작업이 

남았었습니다.

 

부속들은 다른거 튜닝할때 직구를 통해 미리 구매해 놓았지만...

어쩌다가 시간이 지금까지 왔네요...

 

그럼 ... 유튜브에 업로드한

서밋의 정리된 튜닝영상먼저 보실까요???

 

traxxas summit metal diff and metal dog carrier change

 

어떠신가요???

작업이 워낙에 길고 힘든작업이다보니..   시간도 많이 잡아먹었네요.

정말 몇번은 힘들것 같은 작업입니다.

서밋은 덩치도 있고 , 2스피드 디프락까지 기본지원하다보니 엄청 오랬동안 인기가 장수하는 RC카중 하나입니다.

또한 업그레이드 부품들이 많이 존재하여 ...

튜닝에 확장성도 좋습니다.

 

이번 작업은 앞뒤 디프를 뜯어내어 

안쪽에 강화 재질의 기어들로 바꾸어 주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센터미션을 분리하면...

최종기어인 로우기어와 하이기어를 왔다갔다 하면서 동력을 전달해주는 도그캐리어를 유격이 없는 금속제품으로 교체해주면 되겠습니다.

 

 

 

요렇게 업그레이드 부속들이 3년을 서랍속에 모셔놨었으니 말다했죠?? ㅋ

 

강화 스파이럴기어 ,강화 헬리컬기어 , 업그래이드 도그캐리어 , 메탈 디프컵 입니다.

요걸 다 갈아주어야 하는데...

정말 다 뜯어야 합니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이렇게 말이지요...

 

작업하게될 디프어셈블리와 센터미션.... 

 

 

 

디프하우징을 분리하면 디프기어가 나오는데...링기어를 분리하면... 요렇게 되있습니다.

2스파이럴기어를 가지고 있답니다.

사실 ... 지금에와서나 얘기인데...  서밋정도 덩치면 4베벨 스파이럴기어를 가지고있어야 정상입니다.

요즘나오는 서밋보다 작은 RC카들도 모두 4베벨 스파이럴기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설계했으니... 그러려니 합니다.

근데.. 이거 4베벨 옵션을 충분히 반들수 있음에도 나오지않는것이더 신기합니다.

4베벨이면 닫는기어의 면이 네곳이나 되기때문에... 강화옵션도 필요가 없는데 말이지요...

 

 

아무튼......

 

 

 

강화 메탈 디프컵과 실리콘 오링 그리고 볼트들이 보입니다.

이게..  새로들어갈 고탄소강 스파이럴기어 인데요...

도대체 얼마나 쎄진지 모르겠습니다.  해결책은 4배밸이 아닌이상 너무나도 혹독한 주행은 무리가 가지 않겠습니까???

다이아몬드가 아닌이상...ㅋㅋ 견적을 피할순 없을겁니다.

그래도... 순정보다 강력하니..

 

뭐 순정도 급격하게만 안굴리면 나가지 않습니다.만...

아무튼 기대해봅니다.

 

 

스파이럴기어 교체작업중 ... 저 가운데.. 기어 지지대는 그대로 써야합니다.

그러니까 순정스파이럴기어를 빼내고 고탄소강 스파이럴 기어만 가는거죠.

스파이럴기어를 교체한후 메탈디프컵으로 다 옮깁니다.

 

 

가운데 부속만 쓰고 스파이럴기어는 강화로바꾸어 디프컵에 넣어주면 됩니다.

이거 고탄소강 스파이럴은 샤프트와 간신히.. 들어가도록 매우 타이트 합니다.  그만큼 기어와 샤프트간의 유격이 없습니다.

요런모습으로 쏙들어가네요.

저는 디프오일을 10,000 방을 채워주었습니다.

 

 

 

 

그리고 강화 헬리컬 베벨,피니온 기어입니다.

사실 이거 순정같은 경우 많이들 갈리는 부속중에 하나 이기도 합니다.

 

헬리컬기어는 기어의 강도도 높혔지만...

기어의 각도를 사선으로 하여 닫는면을 최대한 높혀주어 내구성을 현저히 올린 제품입니다.

실차도 이런모습이죠....   물론...헬리컬기어는 소음도 줄어듭니다.

 

 

옵션디프에 들어있는 새로운 볼트로 디프컵과 링기어를 조립합니다.

이러면 끝이납니다.   나머지 한개도 이렇게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디프하우징의 피니온기어도 강화헬리컬 피니온 기어로 교체해 주고요...

이제 구리스를 바르고 기존 부품과 함께 조립하면 됩니다.

디프작업은 모두 끝이 났고요...

 

 

 

이제... 센터미션 유격없애기 작업입니다.

도그캐리어 교체작업~~~~

미션은 여섯개의 2.5T 육각피스만 풀어내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그러면 밑에 요녀석 로우하이 드라이브 최종기어만 탈착하고요...

가운데 프라스틱 도그캐리어가 보이는데 ..

그녀석만 메탈 도그캐리어로 교체하면 유격이 없어져요.

 

보이십니까???

돌기의 크기가 ..???   순정은 그냥 살짝 튀어나온 정도고 메탈은 전체가 거의 맞물리는 구조입니다. 

이래서 유격이 없어지는겁니다.

이녀석도 샤프트와 조립할때 매우 타이트 합니다.  유격이 없다는 얘기이지요.

 

도그캐리어를 왔다리갔다리 해줄... ㅎ 순정 릴리스포크를 그대로 끼워주고 이제 조립하시면 됩니다.

아!~`... 한가지 ...

클러치 샤프트가 유격이 있어 베어링이 나간줄 알았는데..

유격이 심해 노는거였더군요... (순정에서는 스퍼기어가 끈덕끈덕 합니다.)

저렇게 와셔를 끼워 조립해 주었습니다.

이부분도 유격이 완전히 없어 졌습니다.

 

 

 

이제 조립한 센터미션을 샤시에 다시 조립해 주고....

바퀴와 벌크헤드 디프어셈블리 와 결합해줍니다.

그리고 샤시에 다시 조립해 주면 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아시죠????

 

 

 

이거 너무 웃기네요...ㅎㅎㅎㅎ 닭다리???   서밋다리...

 

 

 

 

결국 하루만에.... 다 했습니다.

힘들지만....뿌듯합니다.

 

암튼.... 

이상 다시 원상태로 조립을 모두 마쳤습니다.

그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좋은시간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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